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Walking After Midnight - Patsy Cline

김광원 2009. 9. 26. 16:02

Walking After Midnight

Patsy Cline

 

 

Walking after midnight (한 밤중의 산책)
Patsy Cline
(Don Hecht/Alan Block) (번역: surfsounder)

I go out walking after midnight 난 자정 지난 한밤에 산책하러 나갑니다.

out in the moonlight 달빛아래서 말이예요
Just like we used to do 마치 전에 우리가 그리하곤 했던 것처럼요.
I'm always walking after midnight searching for you. 난 언제나 당신 찾아 한 밤중에 걷는 걸요.
I walk for miles along the highway 난 고속도로를 따라 한 참을 걸었죠.
Well that's just my way of saying I love you. 그래요, 당신을 사랑한다 말하는 내 방식일 거예요.
I'm always walking after midnight searching for you. 난 언제나 당신을 찾기 위해 한 밤중에 산책하러 나갑니다.
I stopped to see a weeping willow 난 걸음을 멈추고 울고 있는 버드나무를 보았어요.


Crying on his pillow …베개에 기대어 우는

Maybe he's crying for me 아마 그 사람도 날 위해 울고 있을 거예요.
And as the skies turn gloomy 하늘이 컴컴하고 음울하게 변하면
Night blooms will whisper to me I'm lonesome as I can be 밤에 핀 꽃들은 내게 너무 외로워 보인다고 속삭일 거예요.
I go out walking after midnight 난 자정 지나 한 밤중에 산책하러 나갑니다.
out in the moonlight 달빛아래서 말이예요.
Just hoping maybe you're somewhere walking after midnight searching for me ...단지 당신도 어디선가 한 밤중에 날 찾아 걷고 있길 바라면서요

I stopped to see a weeping willow 난 걸음을 멈추고 울고 있는 버드나무를 보았어요.

 

 

"Walking after midnight,..팻시 클라인의 히트곡이다.그녀는 풍부한 성량과 정확한 음감과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1985년에 발표된 영화, "Sweet dreams" (제시카 랭이 팻시클라인 역을 맡음)를 통해 그녀가 예기치 않은 생을 마감한 후에 발표된 노래의 제목, "Sweet dreams (of you)"에서 따온 것이다. 그녀의 노래를 듣노라면 스스로의 감정을 잘 몰입하고 있다는 느낌으로 가볍지 않고 진한 여운을 남긴다. “Crazy”, “I fall to pieces” 등 은 아직도 CMT(Country Music Television) 이 선정한 가장 사랑 받는 컨트리 음악 순위에서 최상위권에 오르는 컨트리 명곡으로 되어 있다.


벌써 그녀가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지 벌써 40 여년이 지났지만, 그녀의 음악은 세월을 넘어 아직도 우리 곁에 머물고 있는 듯 하다. 아마도 그녀가 부른 곡 자체도 좋았겠지만 시원하고 뛰어난 가창력 그리고 낭랑한 목소리 등 얼핏 우리나라의 패티 김을 연상하게 하기도 하는 노래 솜씨가 돋보였기 때문이었을 것 같다.

팻시 클라인은 1932 년에 버지니어주 윈체스터 (Winchester) 에 있는 쉐난도 계곡 (Shenandoah Valley) 의 작은 집에서 버지니아 패터슨 헨슬리 (Virginia Patterson Hensley) 라는 이름으로 태어났다. 그녀는 별명으로 버지니어나 또는 지니 (Ginny) 등으로 불리곤 하였다 한다. 연예계에 들어서면서 예명으로 팻시 (Patsy) 라는 이름을 사용하였는 데, 1953년에 팻시 헨슬리 (Patsy Hensley) 는 제럴드 클라인 (Gerald Cline) 과 결혼을 한다. 그로 인해 그녀의 이름이 지금 우리에게 알려진 팻시 클라인 (Patsy Cline) 이 된다. 그러나, 성격차이 등으로 결혼생활을 오래하지 못하고 1956년에 챨스 딕 (Charles Dick) 을 만나서 재혼을 한다.

팻시는 초창기에는 이렇다 할 히트곡을 내지는 못하였다. 그러다가 1956년 11월 8일에 "Walkin' after midnight"을 처음으로 녹음한 것이 계기가 되어 대형 가수로 발돋움 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이 노래를 취입하였지만, 음반회사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즉시 이 음반을 발매하지 않고 대신 아서 갓프리의 연예재능 발굴 쇼 (Arthur Godfrey Talent Show) 에 나서도록 하였다 한다. 이 쇼 프로그램에서 팻시는 이 노래를 불러 관중들로부터 큰 반향을 얻고 앵콜 송으로 행크 윌리엄즈 의 "Your cheatin' heart"을 불렀다 한다. 이 앵콜송은 1962년이 되어서야 취입을 하였다 한다.이렇게 쇼 프로그램에서의 성공이 있은 후에 음반회사는 즉시 "Walkin' after midnight"을 발매하기 시작하였다 한다. 이 노래의 스테레오 버전은 1961년 8월에 다시 취입되었다.

갓프리 쇼 (Godfrey Show) 이후 그녀의 최고의 히트곡이라 할 수 있는 “I fall to pieces”, “Crazy” 등 계속해서 컨트리 음악 역사에 남을 많은 히트곡을 기록한다. 특히 “Crazy”는 자동차 사고 직후에 취입하였다 한다.자동차 사고는 1961년 6월에 내쉬빌에 있는 매디슨 고등학교 앞에서 일어났었다.자동차 사고에서 극적으로 살아난 팻시가 병원에 있을 때 새로운 여성 가수인 로레타 린 (Loretta Lynn) 을 만나게 된다. 로레타는 어니스트 텁 레코드 점 (Ernest Tubb record shop) 에 있는 방송국에서 병상에 있는 팻시에 대한 헌정곡으로 패스티의 힛트곡인 “I fall to pieces”를 불렀는데, 이것을 보고선 남편인 Charles를 통해 로레타를 데려 오도록 한다. 팻시가 로레타에 호감을 느껴 만나고자 해서 이루어진 이 만남을 시점으로 해서 이 두 컨트리 여성 가수간에는 아름다운 우정이 싹트게 되었다 한다.이들 둘 간의 우정은 언젠가 국내에서도 방영되었던 Loretta Lynn의 삶을 그린 영화 "Coal miners daughter, 광부의 딸"에서 잘 그리고 있다.

1963년 3월 5일 캔자스 시티로에서의 자선 공연에 이어 내쉬빌로 돌아오는 도중에 테네시 주 캠덴 (Camden) 외곽에서 발생한 비행기 사고로 인하여 팻시 클라인과 카우보이 코파스 (Cowboy Copas), 호크쇼우 호킨스 (Hawkshaw Hawkins), 그리고 팻시의 매니저인 랜디 휴즈 (Randy Hughes) 등이 모두 사망한다. 팻시와 그 일행을 태운 비행기는 그날 오후 6시 7분에 이륙했었다 한다.

팻시 클라인의 “Patsy Cline’s Greatest Hits”라는 앨범음반은 미국 여성가수 앨범 중에서 US 차트에 총 722주 (#1으로 251주)로 가장 많은 기간 동안 오른 곡들을 수록한 기록으로 2005년판 세계기록 기네스북에 올랐다. -웹발췌 요약-

 


 

 

출처 : 호산의 컨트리뮤직
글쓴이 : 호산 원글보기
메모 :